본문 바로가기
자격증

신변보호사

by _비즈톡톡_

신변보호사

는 개인의 생명과 신체에 대한 위해를 방지하고 안전을 책임지는 중요한 역할을 하는 전문가입니다. 신변보호사 자격증을 취득하기 위해서는 필기시험과 실기시험을 통과해야 하며, 이후 기본교육을 이수해야 합니다.

 

자격증 취득

을 위해서는 먼저 필기시험과 실기시험을 모두 통과해야 합니다. 필기시험은 민간경비론, 경비업법, 경호학 세 과목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각 과목마다 20문항에서 30문항의 문제가 출제됩니다. 총 80문항으로 구성된 시험은 100점 만점에 60점 이상을 받아야 합격할 수 있으며, 각 과목에서 40점 이하의 과락이 없어야 합니다. 실기시험은 구분동작과 연속동작, 범인 대응술, 체포 연행술 등의 실전 동작들로 구성되며, 역시 100점 만점에 60점 이상을 받아야 합격할 수 있습니다. 실기시험에서 실기점수와 가산점을 합하여 100점을 넘는 경우에도 100점으로 인정됩니다. 필기 및 실기시험에 합격한 후에는 8시간의 기본교육을 이수하면 자격증이 교부됩니다.

신변보호사 자격시험에 응시하기 위해서는 만 18세 이상이어야 하며, 학력 제한은 없습니다. 자격이 취소된 후 1년이 경과된 자, 시험 부정행위자로 시험 시행일로부터 3년이 경과된 자 등도 응시할 수 있습니다.

반응형

신변보호사는

다양한 분야에서 활동

할 수 있습니다. 공공기관 방호직, 청원경찰, 육군 부사관 및 장교, 경호원, 경비원 등에서 중요한 역할을 담당할 수 있습니다. 경찰 공무원이나 소방관, 교도관리자와 같은 직업에서도 신변보호사는 필수적인 존재입니다. 자격증 취득 시 다양한 방호 업무 및 경호 관련 업무에 가산점을 받을 수 있어 취업 기회가 넓어집니다.

 

시험 준비

를 위해서는 이론 위주의 공부가 중요합니다. 문제 유형에 의존하지 않고, 민간경비론, 경비업법, 경호학에 대한 이론적 이해를 깊게 해야 합니다. 시중의 교재나 온라인 강의를 통해 체계적으로 준비하는 것이 좋습니다. 특히 경비지도사 시험을 준비한 경험이 있는 경우, 별도의 교재 없이도 준비할 수 있습니다.

무도 가산점 제도

도 신변보호사 자격증 취득 시 중요한 요소 중 하나입니다. 경찰청이 인정하는 무도 자격증을 소지한 경우, 실기시험 점수에 가산점을 받을 수 있습니다. 이는 실기시험에서 높은 점수를 받기 위한 좋은 방법이 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무도단체에서 무도 자격증을 소지한 사람은 2단에서 3단까지는 2점, 4단 이상은 4점을 실기시험에 가산받을 수 있습니다.

 

신변보호사는 개인의 생명과 신체를 보호하기 위해 중요한 역할을 수행하며, 사회적 필요성이 점점 더 커지고 있습니다. 신변보호사 자격증은 이런 중요한 역할을 담당하기 위한 자격을 증명하는 도구로서, 자격증을 취득하기 위해서는 필기시험과 실기시험을 통과한 후 기본교육을 이수해야 합니다. 다양한 분야에서 활동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며, 경찰 공무원이나 경호원 등의 경력자에게는 추가적인 혜택과 기회를 제공합니다. 신변보호사 자격증에 도전하여 관련 분야에서 성공적인 커리어를 쌓으시길 바랍니다.

반응형

'자격증' 카테고리의 다른 글

신용위험분석사(CRA)  (0) 2024.07.31
실천예절지도사  (0) 2024.07.30
소방시설관리사  (0) 2024.07.28
유통관리사  (0) 2024.07.27
직업상담사  (0) 2024.07.27